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타1 치트키 총정리

by ATiV 2021. 9. 5.

스타크래프트 종족이 나와있는 메인화면
스타크래프트 메인

1990년대에 출시된 스타 1은 아직도 인기인데요. 그래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 1 치트키를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접하고 하루 종일 친구들과 게임을 하곤 했었는데요. 함께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가끔은 혼자서 하게 됩니다. 그럴 때 컴퓨터와 대전해서 지게 되면 화가 나죠. 그래서 나온 것이 치트키입니다.

 

[[나의목차]]

 

가장 많이 쓰는 치트키

치트키를 쓰면 컴퓨터를 손쉽게 이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어떨 때는 컴퓨터와 1:4 정도로 대전하기 하죠. 가장 유명한 것이 show me the money입니다. 컴퓨터와 상대할 때 사용되는 것인데 어떤 유저는 배틀넷에서 이 show me the money를 계속 치는 웃지 못할 상황도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캐리어 게임 화면
스타 1 게임화면 (캐리어)

그럼 먼저 스타크래프트 1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트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how me the money

말 그대로 자원(돈)이 생겨납니다. 미네랄과 가스를 각각 10,000씩 얻게 됩니다.

 

black sheep wall

지도 전체를 환하게 다 보여줍니다. 일명 맵핵이라고 불리죠.

 

power overwhelming

무적이 되는 치트키입니다.

 

food for thought

유닛을 만들려면 파일론이나 오버로드, 서플라이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 수치를 무시하고 유닛들이 생성되게 만들어 줍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족이 나와있는 메인화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알아두면 재미있는 치트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은 몇 년 전 리마스터로 그래픽이 개선되어 재출시되었는데요. 요즘 다시 스타 1을 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치트키는 많이 사용하지만 않지만 알아두면 재미가 두배가 되는 치트키입니다.  바로 이기고 바로 지는 황당한 치트키도 있습니다.

operation cwal

자신의 유닛 생산 속도, 건물 생성과 업그레이드가 매우 빨라집니다. 대기가 없을 정도죠. 하지만 상대 컴퓨터도 같이 빨라집니다.

 

the gathering

유닛이 특수 기술(마법)을 쓰려면 마나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 마나 제한을 없게 하여 마법을 무한대로 쓸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상대 컴퓨터도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whats mine is mine

미네랄을 500 얻을 수 있습니다.

 

breathe deep

가사를 500 얻을 수 있습니다.

 

there is no cow level

즉시 승리합니다.

스타크래프트 테란 종종 게임화면
스타1 테란 종족


이상으로 스타 1 치트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치트키를 너무 많이 쓰면 게임에 재미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끔 리프레시할 때나 기술을 연마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도움이 되는 정보

 

디스코드 히드라 봇 명령어 A to Z

디스코드 히드라 봇 명령어 A to Z 게임하면서 음악을 듣기 위하여 디스코드 히드라 봇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디스코드 히드라 봇을 잘 사용하기 위하여 히드라 봇의 명령어를 정

tijeans.tistory.com

 

 

디스코드 히드라봇 설정과 사용법

디스코드 히드라봇 설정과 사용법 디스코드 히드라봇은 대표적인 음악 봇인데요. 오늘은 히드라봇을 설정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하고 가입되어

tijeans.tistory.com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과 소리 안들림 해결법

디스코드 화면 공유 방법과 소리 안 들림 해결법 요즘 디스코드로 화면 공유 많이 하시죠? 그런데 소리 안 들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기초적인 디스코드 화면 공유 방

tijea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