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간단한 방법

by ATiV 2021. 8. 15.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저장 용량이 없을 때 휴지통 비우기가 필요합니다. 또는 남들이 혹시나 보지 말아야 할 파일을 완전히 삭제할 필요가 있을 때 휴지통 비우기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지통 비우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내 파일 접속

▼갤럭시에서 "내파일" 앱을 클릭하여 내 파일을 실행합니다. "내 파일" 앱은 갤럭시에 있는 각종 파일을 관리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내파일 실행

 

▼내 파일 앱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모양으로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갤럭시에서는 보통 메뉴 버튼을 아래 그림과 같이 점 3개 모양으로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내파일 메뉴

 

2. 휴지통 비우기

▼내 파일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부터 '문의하기'까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휴지통을 비워야 하기 때문에 '휴지통'을 선택합니다.

휴지통 클릭

 

▼휴지통으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편집과 비우기가 있는데요. 여기서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현재 아래 갤럭시 휴지통에는 한 개의 파일이 남아 있네요.

휴지통 비우기

 

▼메뉴에서 비우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한번 더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휴지통 비우기'를 최종 클릭합니다.

휴지통 비우기 최종 선택

 

▼최종적으로 휴지통이 비워져서 '파일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며 휴지통이 비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휴지통 비우기 결과


이상으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지통 비우기가 필요해졌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간단한 방법

구글의 지메일(Gmail)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더 사용자 추세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국내 포털들의 메일은 수신 확인 기능이

tijeans.tistory.com

 

 

나만의 제주도 맛집 순위 추천 TOP 5

제주도 여행이 붐입니다. 그래서 제주도의 유명한 맛집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주 여행 계획이 있다면 맛집을 알아두고 여행 일정에 참고해 보세요. 아 지금 제주도에 여행 중이라면 더더욱

tijeans.tistory.com

 

 

갤럭시카메라 무음 (소리끄기) 간단한 방법!

갤럭시 카메라 무음 (소리 끄기) 간단한 방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나면 여러가지 초기 설정을 하는데요. 대체로 자신이 쓰던 예전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쓸모 있는 설정도

tijea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