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렉트콜은 전화를 건 사람이 아닌 전화를 받는 사람이 부담하는 무료 전화 요금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공중전화를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콜렉트콜 차단과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군대에서 휴대 전화를 제공하기 전에는 군인들은 교통카드를 통해 전화를 걸거나 받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외부의 부모님, 여자 친구,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을 때는 콜렉트 콜을 사용하였습니다.
콜렉트콜 전화 번호로 1541 혹은 1633번으로 전하를 걸면 지시에 따를 수 있으며, 휴대폰에 콜렉트 콜 차단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무료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데요. 이때는 콜렉트콜 차단 혹은 해제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긴급 상황은 다양한 상황에서 변할 수 있으므로 미리 차단을 해제해주고 상담원을 통해 차단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다음은 통신 사업자에 따른 전화번호입니다.
LG U+(1663) : 1544-0001
SK텔링크 (1682) : 1599-00700
KT(1541) : 지역번호+100
SK브로드밴드(1595, 1655) : 지역번호+106
데이콤(1633,08217) : 1544-0001
세종 텔레콤(1677) : 1688-1000
상담원을 통해 공동으로 신청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괄호안의 숫자는 콜렉트콜로 전화가 왔을 때 핸드폰에 표시되는 전화번호 있니다. 자신이 저주하고 있는 곳의 지역번호는 알고 있어야 하겠죠?
예를 들어 대구에 거주하고 SK브로드밴드를 사용하는 경우 지역 번호 051-106로 연결한 후 상담원의 지시에 따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입대할 때 언제 전화를 받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입대 전에 콜렉트콜 전화 차단 해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를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나 길거리에서 긴급 상황 시, 도움이 필요할 때, 가족이나 지인이 아닌 경우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차단을 해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콜렉트콜 차단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다음은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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