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활용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문제해결 방법

by ATiV 2020. 5. 17.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문제해결 방법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문서를 출력하고자 할 때나 학생들이 집에서 과제물을 완성한 후 출력이 필요할 때 프린터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종종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새로운 프린터를 구입했을 때 출력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어서 그런데요. 이때는 프린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린터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린터는 회사별로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HP 프린터 드라이버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1. 프린터 드라이버란 무엇인가?

프린터 드라이버란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린터의 기능, 글꼴, 그리고 각종 명령어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요. 회사별 프린터의 기종마다 제어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한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2.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제부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 hp고객지원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하여 검색 사이트에서 hp 고객지원이라 입력하여 검색된 'HP 고객 지원'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P 고객지원센터

▲HP 고객 지원센터에서 화면 왼쪽에 있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시작제품 선택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에서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제품명 입력

▲연결된 프린터의 제품명을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위는 대표적인 HP 프린터의 제품명입니다. 프린트 이름을 어렴풋이 알고 있을 때는 이를 참고하여 제품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제품명을 모를 때는 프린터의 전면이나 상면에 있는 이름을 찾아 입력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검색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확인한 후 우측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합니다.

 

- 설치 파일을 실행하기 전에 컴퓨터와 프린터는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전원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가 프린터를 자동 탐색하게 되는데요. 이때 연결 상태를 묻게 됩니다. 보통은 USB 케이블로 표시하고 계속 진행을 하면 설치 완료가 됩니다. 무선 프린터의 경우는 무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프린터 문제 해결 방법

다음으로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인쇄 작업이 대기열에 멈춰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 지원

▲HP 고객지원 첫 화면에서 중앙에 있는 '프린터 지원'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닥터 다운로드

▲중앙에 있는 'Print and Scan doctor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파일 다운로드합니다. Print and Scan docto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다음 프린터를 진단하여 문제를 찾아 적절한 해결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상으로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제작한 프린터 역시 같은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단 그 회사의 고객지원 센터로 접속해야겠지요?  프린터 드라이버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여 문서 출력을 원활히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