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활용

wavve 앤 데이터 - 간단 정리!

by ATiV 2020. 5. 16.

wavve 앤 데이터

 

최근에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면서 OTT 서비스 이용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티빙, wavve 등 많은 사람들이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wavve 기본 월정액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wavve를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wavve 앤 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avve 장점

먼저 'wavve 앤 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wavve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avve에는 지상파, 종편 등 80개의 LIVE채널이 있습니다. 거기에다 22만 편의 VOD까지 있죠.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 해외 드라마에 무료 영화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해외 시리즈 독점 프로도 있죠. 

 

wavve에는 Quick VOD라는 것이 있는데요. 드라마 시작시간을 놓쳐도 걱정이 없습니다. 본방송이 시작하고 5분 만에 VOD가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2. SKT wavve 요금제 종류

wavve 요금제는 5G 및 LTE 요금제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SKT wavve 요금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wavve 앤 데이터 요금제이고 다른 하나는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 요금제가 입니다

기본 제공 서비스는 동일한데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 요금제는 동시 2회선까지 가능합니다.

3. wavve 앤 데이터

지상파, 종편 등 80여 개 채널과 22만 편의 VOD를 HD급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동시 이용자 수는 1명입니다. 티빙은 한 아이디로 동시접속이 가능하고 넷플릭스는 요금제 별로 동시 접속이 2명, 혹은 4명까지 되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wavve만의 장점이 있으니 혼자 시청을 즐기는 것이라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wavve 앤 데이터는 매일 wavve 전용 데이터로 1GB가 제공됩니다. 하루에 1GB가 제공되면 데이터 걱정은 없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웬만큼 봐서는 1GB를 소진하지 어렵죠. 또한 다 소진하면 3 Mbps로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방송 월정액 서비스가 기본 제공됩니다. 월정액 서비스는 LIVE방송과 VOD 방송에 VOD 10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가입은 T world에서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할 수 있고요.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하여 가입하여도 됩니다. 아니면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해지는 역시 같은 방법으로 가능하고요.

 

유의사항으로는 wavve앱에서 사용 데이터만 전용 데이터에 포함됩니다. wavve 앱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wavve 서비스 내 메뉴, 외부 웹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광고, 이벤트 등의 서비스는 전용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가입 회선으로 테더링 이용 시 wavve 전용 데이터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wavve 앤 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20년 5월 현재 2개월 100원 프로모션 혜택이 있습니다. 대상은 20년 1월 이후 최초 가입자가 대상입니다. wavve를 즐겨보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wavve 앤 데이터 요금제를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