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데이터 나눠쓰기 간단한 방법!

by ATiV 2020. 6. 9.

LG 데이터 나눠 쓰기

lg 데이터 나눠쓰기

휴대폰 요금제를 무제한으로 쓰시는 분은 특별히 데이터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정된 데이터는 쓰는 분들은 데이터를 다 쓰고 모자라는 경우가 생길까 봐 걱정을 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통신사에서는 데이터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혹은 당겨 쓰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나눠 쓰는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한 달 데이터를 소진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lg 데이터 나눠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데이터 나눠 쓰기 : 고객센터 접속

 

U+ 고객신터 접속

▲lg 데이터 나눠 쓰기를 위해서는 먼저 lg U+ 고객센터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폰에서 U+ 고객센터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앱을 실행하여 우측 화면과 같이 U+ 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예제는 휴대폰 앱으로 설명드리지만 컴퓨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U+ 고객센터로 접속하여도 됩니다.

 

lg 데이터 나눠 쓰기 : 이용법

데이터 관리 접속

▲lg 데이터 나눠 쓰기를 위하여 고객센터에 접속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관리를 눌러 데이터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데이터 관리 메뉴가 펼쳐지면 여기서 데이터 주고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 화면과 같이 데이터 주고받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주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은 데이터 주기로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받는사람 선택

▲lg 데이터 나눠 쓰기를 위하여 데이터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합니다. 받을 사람을 선택하고 본인인증 후 데이터를 주면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 주고받기 내역은 오른쪽 화면과 같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데이터 주기와 받기에 대한 설명 및 유의사항입니다.

 

데이터 주기

1) 문자메시지를 통한 본인인증 후 데이터를 줄 수 있으며, 데이터 주기 완료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데이터를 주고 난 후 남은 데이터가 500MB 이상이거나, 월 기본 제공 데이터의 50% 이상이어야 데이터를 줄 수 있습니다.

3) 데이터를 주고, 그 달에 요금제를 변경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받기

1) 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면 데이터 받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받은 데이터는 그 달 말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데이터는 받은 데이터가 먼저 차감되고 이것이 다 소진되면 자신의 월 기본 제공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데이터 자동 주기

▲lg 데이터 나눠 쓰기에서는 데이터 주기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데이터 자동 주기를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달부터 매월 1일에 데이터가 자동 전송됩니다. 기본 내용은 앞서 설명한 데이터 주기와 동일합니다. 이렇게 자동 주기를 설정해 놓으면 데이터가 필요한 가족이나 친구에게 빠트림 없이 데이터를 줄 수 있어 효과적일 것 같네요.

 

이상으로 lg 데이터 나눠 쓰기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 가입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데이터를 줄 수도 있고 또한 나의 데이터가 부족할 때 친구나 가족에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lg 데이터 나눠 쓰기를 잘 활용하여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