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메일 수신확인 간단한 방법

by ATiV 2021. 8. 15.

구글의 지메일(Gmail)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더 사용자 추세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국내 포털들의 메일은 수신 확인 기능이 있어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봤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글 지메일에서 수신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 설치

구글 지메일은 기본적으로 수신확인하는 기능이 없는데요. 그래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설치해야 할 확장 프로그램은 바로 Streak 프로그램입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하여 chrome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검색

 

▼크롬 웹스토어에서 좌측 검색란에 streak 로 검색하면 아래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streak 확장 프로그램 검색

 

▼Streak CRM for Gmail로 들어가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streak 프로그램 추가

 

2. 메일 작성

▼ streak 프로그램을 추가한 다음 구글 지메일에 로그인합니다.

지메일 로그인

 

▼지메일에서 수신 확인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테스트로 메일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3. 수신 확인

▼메일을 보낸 다음 보낸 메일함에 들어가서 메일을 클릭하면 우측에 아래와 같은 메시기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를 보면 아직 상대방이 메일은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조회수 없음. 총 조회수 0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신확인 조회수 없음 메시지

 

▼ 상대방이 메일을 읽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조회수가 표시되며 읽은 시간까지 표시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는 읽은 상대방의 지역까지 나타납니다.

수신확인 결과


이상으로 지메일 수신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지메일로도 상대방이 내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기능을 활용하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도움이 되는 정보

 

디스코드 히드라 봇 명령어 A to Z

디스코드 히드라 봇 명령어 A to Z 게임하면서 음악을 듣기 위하여 디스코드 히드라 봇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디스코드 히드라 봇을 잘 사용하기 위하여 히드라 봇의 명령어를 정

tijeans.tistory.com

 

 

MKV MP4변환 무료로 간단하게

MKV MP4변환 무료로 간단하게 MKV 확장자로 된 영상을 MP4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때 변환을 무료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mkv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tijeans.tistory.com

 

 

PDFOCR - 알PDF로 OCR 문자인식 바로하기

알PDF로 OCR 문자인식 바로 하기 PDF 파일을 OCR 기능을 이용하여 문자 인식하여 편집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는 알PDF를 이용하여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PDF를 이용

tijea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