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모급여 제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지원금액 간단 정리 (보육료 지원받는 방법)

by ATiV 2024. 4. 7.

가정양육 시에도 어린이집과 종일제 아이돌봄 이용 시에도 보육료를 지원하는 부모급여 제도를 이용하세요. 출산과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해 줍니다.

 

부모급여 제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부모급여 제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가정에서 아이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방문신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온라인 신청 👉 복지로 
👉 정부24

 

 

지원대상

0~1세 아동(2022년생부터)이 있는 부모들이 지원 대상입니다.

 

지원내용

가정양육 시 현금지원, 어린이집 이용 시 보육료 지원, 종일제 아이돌봄 이용 시 종일제 아이돌봄 정부지원금 지원 중 택일할 수 있습니다.

 

※ 부모급여 지원금액이 보육료 지원금액보다 클 경우 현금 차액 추가 지원합니다.

http://www.bokjiro.go.kr

 

지원금액

부모급여 0세 70만원, 1세 35만원 보육료 이용권(바우처) 지원, 종일제 아이돌봄 이용권(바우처) 지원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편리한 것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문의할 곳

행정복지센터 /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http://www.129.go,kr)

 

 

 

🔰 함께 보면 좋은 글

 

3+3 부모육아휴직제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시기 총정리

3+3 부모육아휴직제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후 12개월 이내 자녀가 있다면 3+3 부모육아휴직제로 부모가 함께 육아를 할 수 있습니다. 일하는 엄마와 아빠들에게 좋은 정

tijeans.tistory.com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결제일 변경, 자금관리 팁)

오늘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결제일 변경 등 보다 편리한 재무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제일 등을 파악하여 보다 효율

tijeans.tistory.com

 

 

ktx, srt 고속열차 알뜰 이용 팁 (ktx할인, srt할인)

봄이 다가오면서 멋진 경치와 함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고속열차가 제격입니다. 게다가 이번 달에 제공되는 할인 혜택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고

tijeans.tistory.com

 

 

2023년 육아휴직 기간과 급여, 사후지급금 신청방법

2023년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육아휴직 제도에 대해 알아보세요. 육아휴직의 자격 기준, 기간, 급여, 3+3 제도, 신청 절차 및 사후 지급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휴직은 영유

tijea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