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활용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도로 한 번에 찾기!

by ATiV 2020. 5. 14.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도로 한 번에 찾기!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경기가 점점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힘드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그런데 긴급재난지원금을 막상 사용하려니까 어디에서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지역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이용하여 한번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요약

신용카드나 선불카드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경기지역화폐 가능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 시장의 경우는 10억 원 이상인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 유흥업소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주의사항

자신의 지역을 벗어나서 사용하면 긴금재난지원금이 차감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신용카드나 선불카드로 결제됩니다. 사용기한은 올해 8월 31일까지이며 기간이 지날 경우 미사용 금액은 환수됩니다. 시간이 있을 때 미리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3.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찾기

▼경기도 긴급재난 지원금은 경기 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주소 나열식으로 되어 있어 명확히 알아보기가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NHN페이코에서는 페이코 앱에 경기도 지역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지도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자신의 현위치 기준으로도 사용처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럼 앱 설치 및 사용방법이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앱 설치

▲앱 스토어로 들어가 '페이코'로 검색하여 페이코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페이코 앱 로그인

▲앱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 페이코 아이디가 있으면 그대로 로그인을 하고 없으면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후 사용처 선택

▲본인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를 선택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주소나 가맹점명으로 검색하여 지도에서 사용처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내 위치'를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에서 주변 사용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지도에 없는 가맹점이라도 업데이트의 시간 차이로 인하여 실제와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도 있으니 매장에 가서 이용 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코 결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페이코 앱에 로그인만 하면 손쉽게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 수 있습니다. 페이코에서는 경기도뿐만 아니라 서울시 및 다른 지자체의 사용처 데이터도 등록한다고 하니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도 등록 상황을 보며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