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한도 조회, 금리, 우대혜택 분석

by ATiV 2021. 9. 4.

국민은행의 신용대출 중에서 직장인 대출 상품은 27건이 있습니다. KB 국민은행은 본인의 계좌에 급여이체, 적금 등의 실적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하려면 이러한 것을 잘 관리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신용대출 상품 중에서 직장인 대출에 관해서 알아볼 것인데요. 직장인 대출의 한도 조회와 혜택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1.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직장인 대출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인데요.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뜻입니다.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요약사진

1) 상품특징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하면 자신이 최초 약정한 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고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2) 대출신청자격

국민은행이 지정한 우량 직장인은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일반 직장인은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단, 공무원이나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과 상관이 없습니다.

 

3) 대출금액 한도

최대 3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사람은 최대 5천만 원 이내입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

일시상환과 원리금 균등상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상환은 1년이나 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 균등상환은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입니다.

 

5) 금리우대 혜택

우대금리는 최대 연 1.0%까지 추가로 우대가 가능합니다. 

-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 p

①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최고 연 0.3% p

② 급여(연금) 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 p

③ 적립식 예금(30만 원 이상) 보유 우대 : 연 0.1% p

④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 우대 : 연 0.1% p

⑤ KB 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 p

- 12개월 변동금리 우대 : 연 0.1% p

 

 

2.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요약사진

1) 상품 특징

KB 국민은행에서 우량업체로 승인된 기업의 임직원에게 대출을 우대해주는 신용대출입니다.

 

2) 대출신청자격

우량업체 신용대출 대상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임직원

 

3) 대출금액

본 상품의 대출금액은 업체별 승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4) 신청방법

인터넷 대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24시간 토요일 공휴일에도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스크린 스크랩 방법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국세청 홈택스 발급 소득금액 증명을 송부하면 됩니다.

 

 

3. KB 급여이체 신용대출

KB 국민은행으로 급여이체 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추가 우대금리를 주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KB 급여이체 신용대출 요약사진

1) 특징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하면 약정 금액 사용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증액과 감액이 가능합니다.

 

2) 신청자격

개인신용평가에서 대출적격자이어야 하며 신청 시 동일직장에서 1년 이상 재작 중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KB 국민은행과 급여이체 체결하고 신청월 또는 직전 월 기준으로 1회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3) 대출금액

무보증으로 최고 1억 5천만 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고 1억 원 이내입니다. 단, 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4) 금리 우대 혜택

우대금리: 최고 연 1.2% p 우대

①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 p

- KB국민은행으로 결제계좌가 지정된 KB국민카드(신용) 이용 시

② 자동이체 실적 우대 : 연 0.1% p

- 아파트 관리비, 지로, 금융결제원 CMS, 펌뱅킹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시

③ 급여(연금) 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6% p

- 은행에 급여(연금) 이체 계약이 등록되어 급여(연금)이체 실적이 확인되는 경우

④ 예금 관련 실적 우대 : 연 0.1% p

- 잔액 30만 원 이상 적립식 예금 계좌 보유 시

⑤ 전자금융 관련 실적 우대 : 연 0.1% p

- KB스타뱅킹 이용 시

 

 

4. KB 새희망홀씨Ⅱ

KB 새희망홀씨Ⅱ 신용대출 요약사진

1) 특징

소득금액 확인서류와 국민연금 납부액,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 환산 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 가능합니다.

 

2) 신청자격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선정된 국내 거주 국민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3) 대출한도

무보증 대출로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저 1년 이상 최장 7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법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일반 신용대출과 비교하여 직장인들은 KB급이체신용대출이 좋은 상품입니다. 그리고 금리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금리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나 교사, 우량 직장인 조건이 아니라면 KB급여이체신용대출을 추천드립니다.

직장인든든 신용대출과 급여이체 신용대출 비교 사진

하지만 국민은행과 이체 실적이 없다면 KB 직장인든든신용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재직기간이 있으면 대출해 주는 가장 판매가 많이 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신청

1. 영업점 방문

영접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려면 사전에 필요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서류를 챙겨가야 합니다. 서류가 없으면 헛걸음을 하게 되죠. 전화로 물어보거나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필요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은 꼭 있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본인신분증, 재직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증 또는 소득 관현 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신청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으로 신청 시에도 관련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앱에서 바로 사직을 찍어 등록이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할 때는 관련 서류의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이 필요한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관련 서류는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하는 서류와 동일합니다.

 

어떤 상품의 경우에는 영업점에서는 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으로만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관련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