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활용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

by ATiV 2020. 6. 29.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디엠(DM) 즉 다이렉트 메시지가 계속 들어와서 귀찮고 번거로운 적이 있죠? 인스타 디엠도 카카오톡처럼 메시지 알림을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

1.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 개별

인스타 디엠은 카톡과 마찬가지로 메시지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데요. 디엠 메시지 수신자는 각 발신자의 메시지 알림을 해제하고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필 접속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를 위하여 인스타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메뉴 접속

▲내 프로필에서 우측 상단에 3개의 라인 모양으로 되어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더보기 메뉴에서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 설정 메뉴

▲위 화면은 설정 메뉴의 화면입니다. 여기서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을 위하여 종모양의 알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 알람 메뉴

▲인스타 알림 설정 메뉴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DM 메시지의 설정의 변경해야 하게 때문에 'Direct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인스타 디엠 설정

▲인스타 디엠 메시지 설정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메시지를 해제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설정을 해제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에 해당 메시지가 와도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2.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 전체

 

인스타 디엠 시스템 설정

▲하나하나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메시지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계속 내리면 위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시스템 설정의 추가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스타 알림 시스템 설정

▲인스타 디엠 알림 시스템 설정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알림을 해제하면 모든 알림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신중히 선택해서 알림 해제를 합니다. 물론 단기간에 알림을 해제하고 다시 일정 기간에 필요하면 알림을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디엠 알림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메시지 알림은 꼭 필요할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또한 상대방의 메시지에 맞게 알림을 설정하고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위 설정 방법을 잘 숙지하여 슬기로운 인스타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