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 취업지원 제도 신청방법

by ATiV 2021. 2. 11.

국민 취업지원 제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올해 1월 1일부터 국민 취업지원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이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할 수 있는지, 그리고 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주 묻는 질문 등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창에서 국민 취업지원 제도를 검색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팝업으로 기본적인 안내가 나가고 있는데요. 지원 제도 기본적인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지원 내용, 신청방법 등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제도 팝업

 

1. 국민 취업 제도란?

올해 1월 1일 법률에 근거한 한국형 실업 부조 국민 취업 지원 제도가 시행됩니다. 취업 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대상인데요. 지원 대상은 취업을 원하는 청년 장기 실업자 경력 단절 여성 구직자 특수 형태근로 종사자 등 취약계층 중심으로 해서 국민 취업 지원 제도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1) 1 유형

1 유형은 촉진수당과 취업 지원 서비스받을 수 있고 1유형부터 한번 찾아면 15세 에서 69세 재산 3억 이하 취업 경험이 있을 것이 필수 요건이 됩니다. 그리고 선발 형은 요건 심사 취업 경우는 필요치 않은 조건이며 총 50만 원 6개월이 적용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 2 유형

2 유형은 기존의 취성패라고 취업 성공 패키지 내용인데요 중위소득 60프로 이하 청년 같은 경우에는 18세 34세까지 지원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2. 신청 및 접수방법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직접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에서는 www.국민 취업 지원 제도 닷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은 신청서와 지원 자격 확인을 위해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대부분에 지원 자격 정보는 개인 정보 활용 동의를 통해서 공적 시스템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가구원 확정이나 전산망으로 확인이 어려운 최근에 어떤 소득 재산 등에 관련 정보는 신청인 본인이 신청을 하면서 직접 증빙서류를 첨부에서 제출하면 입증하시면 됩니다.

1) 온라인 신청 방법

두 개의 사이트 하나는 워크넷, 두 번째는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사이트인데요. 먼저 1단계에서는 work.go. kr 사이트접속을 해서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시다고 하면은 로그인 하시면 되고 안되어 있다고 하시면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구직 신청을 눌러서 알려주시면 워크넷에서 해야 하는 것은 다 끝납니다.

워크넷

 

다음으로는 이제 다시 국민 취업 지원제도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주소는 work.go. kr/ kua입니다. 거기에서 신청서를 작성을 하고 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끝나게 되는데요.

 

 

작성이 총 3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개인 정보 동의 코너가 있고 가구원 정보 마지막으로 소득과 재산 취업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요. 개인 정보 동의 코너에서는 신청자에 본인 동의 절차를 거치면 되겠고요.

두 번째 가구원 정보와 유형 선택에서는 가구원 정보를 주민등록을 통해서 입주권이나 분양권을 뭐 보증금 그리고 최근 어떤 이런 재산에 대한 평가가 될 수 있는 정보를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 취업지원제도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다음은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2021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

2021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하여 쓰는 달력은 여러 가지로 편리한데요. 다이어리에 붙여 사용해도 되고 낱장으로 노트에 넣어 사용해도 됩니다. 새해 새로운

tijeans.tistory.com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과 약국 찾는 방법

일요일 문여는 병원과 약국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요일에 갑작스럽게 몸이 아플 때 병원이나 약국을 찾는 방법 소개해

tijea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