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켄타우로스 변이 BA2.75 이름과 증상, 치명률은?

by ATiV 2022. 7. 21.

 켄타우로스 변이 BA2.75 이름과 증상, 치명률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현재 켄타우로스라는 코로나 변이의 전파가 확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켄타우로스 변이의 이름과 증상, 치명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이름?

현재 확산세를 키우고 있는 코로나 변이를 켄타우로스 변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사실 켄타우로스 변이는 공식 명칭이 아닙니다. 켄타우로스라고 명명한 것은 SNS의 한 사람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켄타우로스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종족입니다. 몸의 상반신은 인간이고 하반신은 말의 형상을 하고 있는데요. 영화나 게임 속에 많이 등장하고 있죠. 사실 이러한 괴물의 이름을 코로나에 붙이다니 좀 섬뜩하긴 합니다. 

 

 

 

켄타우로스 변이의 특징

켄타우로스 변이는 기본 변이보다 면역회피 특성이 더 크다고 하는데요. 이 변이는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불렸던 BA.2와 비교해 스파이크 유전자 변이가 8개 더 많습니다. 그래서 더 효과적으로 세포와 결합하는데요. 이러한 특성으로 백신이나 항체를 회피하는 성질이 강하다고 합니다.

 

특히 이 바이러스의 전파력이나 면역회피성으로 볼 때 현재 우리나라에서 우세종이 된 BA.5보다도 강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변이의 증상

현재 유행하고 있는 BA5 변이는 기침, 콧물, 인후통, 두통, 근육통, 피로가 있었습니다. 켄타우로스 변이의 증상은 아직 보고되고 있지 않지만 증상은 경미하고 2~3일 동안 지속됩니다.

 

 

변이의 치명률

이 변이는 백신이나 이전 감염으로 인한 항체에 대한 면역 회피성이 강력하라고 하는데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변이보다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대응 및 백신 접종

켄타우로스 변이의 경우는 이미 백실을 맞았다고 해도 돌파 감염에 대한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좀 더 신경 써 주어야 하겠습니다.

 

50~60대 이상은 추가 백신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백신에 대한 회피가 높다고 하나 중증 증상에 대한 위험이 낮아지므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스텔스 오미크론 PCR, 증상, 치명률

 

스텔스 오미크론 PCR, 증상, 치명률

스텔스 오미크론과 PCR 최근 보고 자료를 보면 코로나19 양성으로 판정되는 비율 가운데에서 20~30%는 스텔스 변이라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일반 오미크론보다 감염력이 30% 이상

tijeans.tistory.com

오미크론과 백신 3차접종 필수 정보

 

오미크론과 백신 3차접종 필수 정보

오미크론은 11월 말에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코로나 변이로 처음 발생 보고되었습니다. 이후 오미크론으로 명명 되었고 12월에 미국에서 첫 환자가 발생되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

tijeans.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대 여자 선물 추천 Best  (0) 2022.07.22
30대 남자 선물 추천 Best  (0) 2022.07.21
10대 남자 선물 추천 Best  (0) 2022.07.21
40대 남자 선물 추천 Best  (0) 2022.07.19
여자들이 싫어하는 최악의 선물  (0) 2022.07.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