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활용

쳇gpt 가입 및 사용법 5분이면 끝 (쳇지피티)

by ATiV 2023. 2. 5.

쳇gpt 가입 및 사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오픈AI에서 내놓은 쳇gpt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쳇gp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가입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래글을 참고하여 가입하고 직접 쳇gpt를 사용해 보세요.

쳇gpt 가입 및 사용법 썸네일

 

 

쳇gpt 가입

1. 구글(google.com)에 접속하여 "chat gpt"로 검색을 합니다.

구글에 chat gpt 검색어를 입력한다

 

 

2. 오픈AI 사이트를 클릭하여 쳇gpt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구글검색 결과로 나온 쳇gpt 사이트

 

검색하여 접속하기 번거러운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

 

쳇gpt 사이트

 

 

 

 

3. try chatgpt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픈AI 홈페이지 하단의 try chatgpt 아이콘을 클릭한다

 

 

4.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아래의 버튼을 활용해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위해 이메일 주소란에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한다

 

 

6.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continue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쳇gpt 가입을 위하여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7. 자신이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로 들어가 메일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그러면 자신의 메일에 접속하여 Open AI에서 온 메일을 열어 Verify email address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을 합니다.

자신의 이메일에 접속하여 확인을 하라는 메시지

 

메일로 들어가 Verify email address 버튼을 클릭

 

 

8. 이름과 성을 쓰고 계속 진행합니다.

이름과 성을 입력

 

 

9.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Send code를 클릭합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

 

 

10. 국제발신으로 핸드폰 문자로 날아온 6자리 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핸드폰으로 온 문자의 6자리 코드 입력

 

 

 

쳇gpt 사용법

쳇gpt는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질문을 대화창에 글로 입력하면 그에 맞게 답변을 해 줍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가입한 쳇gpt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바로가기🔰

 

쳇gpt 사이트

 

 

 

 

화면 하단에 있는 대화창에 자신이 궁금한 내용이나 알고 싶은 것을 질문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예시로 쳇gpt가 무엇인지 질문해 보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작성해 주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도 가능한데요. 더 알고 싶은 내용을 아래 대화창에 적어서 쳇gpt의 상세 답변을 확인하였습니다.

 

 

 

쳇gpt 옵션 기능

쳇지피티의 추가적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은 자신이 질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이력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화를 하고 싶을 때는 New Chat를 클릭하여 새로운 대화창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쳇지피티 왼쪽 화면 아래쪽은 옵션 기능입니다. 대화를 삭제할 수 있는 clear conversation 버튼이 맨 위에 있습니다. 그 아래 명령어는 화면을 다크모드와 화이트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쪽에는 로그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쳇지피티 사용 시 주의사항

쳇지피티는 위와 같이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합니다. 하지만 OpenAI가 밝혔듯이 답변되는 내용들의 작성되는 기준이 2021년까지의 자료입니다. 개선이 되고 있는 상황이니 답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맹신하지는 말아야 하겠습니다.

 

 

 

챗gpt 어플

챗gpt 어플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직 챗gpt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어플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비슷한 류의 AI 자동 글쓰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OpenAI에서 내놓은 어플이 아닙니다. 그만큼 검증이 안되어 있으니 다른 회사에서 발매한 글쓰기 어플을 사용하려면 후기를 잘 읽어보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쳇gpt 가입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쳇gpt의 열기에 궁금하신 분들은 가입하여 한 번씩 경험해 보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앞으로 쳇gpt가 어떻게 개선되어 가고 다른 AI들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를 해 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 (PDF, 엑셀, 한글, 그림파일)

 

2023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 (PDF, 엑셀, 한글, 그림파일)

2023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이나 PDF로 제작된 2023년 달력은 여러모로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PDF, 엑셀, 한글, 그림파일로 만들어진 2023년 달력을 모아보았습

tijeans.tistory.com

채널에버 편성표 채널번호, 프로그램 확인

 

채널에버 편성표 채널번호, 프로그램 확인

채널에버 편성표 채널번호, 프로그램 확인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은 채널에버 시청을 원하는 분들일 건데요. 채널에버 편성표, 그리고 채널 번호, 프로그램 확인 방법에

tijeans.tistory.com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조회 및 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조회 및 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조회 및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등록원부는 갑부와 을부,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이 자동차 원부를 보면 차

tijeans.tistory.com

 

댓글